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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10에서 간편하게 로그인 계정 두 개 사용하기!

by 110jkasfa 2024. 3. 9.

윈도우 10에서 간편하게 로그인 계정 두 개 사용하기!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한다면 개별 계정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쉽게 여러 계정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로그인 화면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10에서 로그인 계정을 두 개 추가하는 방법과 로그인 시 계정 선택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그인 계정 추가 방법

윈도우 10에 로그인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메뉴를 열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계정 > 가족 & 다른 사용자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3. 다른 사용자 항목에서 다른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이 계정은 Microsoft 계정 또는 로컬 계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Microsoft 계정: 온라인 연결을 기반으로 하는 계정으로, Microsoft 서비스 (OneDrive, Outlook 등) 와의 동기화 및 다른 Windows 10 기기와의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계정 생성 절차를 따르세요.
    • 로컬 계정: 이 기기에만 사용되는 오프라인 계정입니다. 로컬 계정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설정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2. 로그인 화면에서 계정 선택 관리

컴퓨터에 여러 계정이 추가되면 로그인 화면에 사용자 목록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화면의 편의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로그인: 특정 계정에 대해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공용 환경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로그인 옵션 설정: 윈도우 키 + L을 누르면 나타나는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 이미지 표시, PIN 로그인 사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 권한 부여 (선택사항)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 각자의 작업에 맞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 권한은 기본적으로 계정 생성 시 설정하지만, 추가적으로 권한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1. 설정 > 계정 > 가족 & 다른 사용자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2.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계정을 클릭한 다음,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3. 관리자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권한은 시스템 설정 변경, 프로그램 설치 등 중요한 작업에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하게 부여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로그인 계정 활용법 요약

윈도우 10에서는 간편하게 여러 개의 로그인 계정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Microsoft 계정과 로컬 계정을 선택하여 생성하고, 로그인 화면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로그인 설정이나 로그인 옵션 등을 활용하여 로그인 환경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한다면 개별 계정을 설정하여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